보령산 머드 화장품은 대천해수욕장 주변에서 채취한 양질의 천연 바다 진흙으로 수입머드보다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한다.
 
 
 
선비들의 문방사우 중 하나인 벼루는 오늘날의 컴퓨터만큼이나 필수적인 사물이었다. 그런 선비들의 필수품 벼루중에서 가장 보배로운 것으로 일컬어졌던 것이 남포산 벼루이다. 조선시대 실학자 서유구의 임원경제지에도 기록된 바와같이, 남포현 성주산에서 출토되는 남포석 중 석란연, 금사문연, 은사문연, 백운진상석연이 벼루 중 일등 가는 보배라는 것이다. 운진상석연 중에 석질이 가장 뛰어난 화초석은 벼룻돌 일부분에 아름다운 문양이 들어있으며 대부분의 자연석도 조금만 다듬으면 일등품 벼루가 될 정도로 남포산 석재는 그 품질이 뛰어나다.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벼루는 점차 그 사용량이 줄고 있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벼루의 60~70%는 보령산 제품일 정도로 보령은 벼루의 본산지임을 자처한다. 1987년 남포 벼루 제작기능이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6호로 지정받았다.
 
 
 
웅천에서 생산되는 오석은 까마귀 털처럼 검고 윤기가 나며 재질이 뛰어나 각종 비문이나 묘비 등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돌을 채취해 갈면 갈수록 검은빛이 두드러지며 조각을 하게되면 흰색이 나타나는 오석, 특히 성주산 일대에서 채쥐되는 오석은 국내에서 가장 질이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보령의 특산물이다. 보령에서는 오석 외에도 푸른빛이 도는 청석, 종교예물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애석 등 역시 유명하다.
 
 
 
냉풍욕장 인근양송이 재배농가에서 수확한 양송이 버섯으로 냉풍욕을 마치고 냉풍욕장주위에 마련된 휴식공간에서 청천저수리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는 맛도 일품이다. 양송이 버섯재배에 적합한 온도를 유지하는 폐광 자연냉풍과 최신시설로 재배하여 신선도가 뛰어나며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농산물로 품질이 뛰어나 전국 생산량의 20%를 차지하며 음식으로는 버섯구이, 버섯전, 버섯회무침 등이 있다.
 
 
 
 
 
회사소개 뉴스&공지 상담및의뢰요청 수정요청 오시는길 Our Story
 
 
         
 
 

펜션검색

검색지역
이용날짜
이용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