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횟집펜션
 
홈페이지등록신청
 
남도대박조개구이,회
 
홈페이지등록신청
 
홈페이지등록신청
                 
 
 
미가횟집
 
머드광장횟집
 
홈페이지등록신청
 
홈페이지등록신청
 
홈페이지등록신청
                 
 
 
 
두족류(頭足類)에 속하며 몸길이 약 20cm로 작은 편에 속하고 8개의 팔은 거의 같은 길이이며, 몸통부의 약 2배 정도에 달합니다. 수심 10m의 내만에 서식합니다. 산란기는 5∼6월입니다. 고둥·전복 등의 껍데기를 몇 개씩 묶어서 바다 밑에 침하시켜 그 속에 잠입한 것을 어획합니다. 산란기에 잡힌 것은 특히 맛이 좋습니다. 한국(남서해안)·일본에 분포합니다.
 
 
 
바닷가이기 때문에 싱싱한 회맛이 일품입니다. 청정수역에서 잡아 올린 생선이 싱싱하고 품종도 다양해 미식가의 입맛을 즐겁게 해준다.
 
 
 
처음에는 날 것으로 껍질을 벗겨 몸통은 초장에 찍어 먹고 남긴 머리와 꼬리등은 버리지 않고 모았다가 남은 새우와 함께 소금에 구워 먹는다. 육질이 좋고 맛이 특이하여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음식중 하나이다.
 
 
 
까나리는 계절의 변화와 함께 바다의 수온이 북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5월초에서 6월 사이에 원산도 앞바다는 최대 성어기를 이룹니다.
3년생 까나리는 25㎝ 정도 되는데 원산도에서 잡는 것은 1년 미만, 10㎝내외의 작은 것이 주류입니다. 몸체가 큰 까나리의 경우 액젓이 적게 나오고 내장 특유의 쓴 맛이 베어 고소하고 단백한 맛이 떨어집니다. 때문에 원산도 까나리 액젓의 가장 큰 특징은 1년 미만의 까나리라는 원재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소금 외에 맛을 내기 위한 다른 조미료 등을 섞지 않는 것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 뉴스&공지 상담및의뢰요청 수정요청 오시는길 Our Story
 
 
         
 
 

펜션검색

검색지역
이용날짜
이용기간